;

[서울경제TV 해외선물 No.1] 차트남자 트레이더 18일 해외선물 시황

오피니언 입력 2020-11-18 16:32 enews2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 ‘해외선물 NO.1’에 출연 중인 퓨처온 소속 트레이더 차트남자. [사진=서울경제TV]

[18일 시황]

미국 제약사 모더나는 자사의 코로나19 백신 후보 물질이 임상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을 예방하는데 94%를 상회하는 효과를 보였다고 발표했다. 


스테판 방셀 모더나 CEO는 “이번 실험을 통해 자사 백신 후보가 환자로부터 코로나19를 보호할 수 있음을 검증했다”고 밝혔다.


또한 존슨앤존슨은 자사의 코로나19 백신의 2회 접종에 대한 대규모 최종 임상 단계에 돌입했다고 밝히며 이번 실험을 통해 추가 접종에 따른 백신 효과 개선 여부를 평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지난 16일 발표된 뉴욕 제조업지수는 예상치(12.1)를 하회하며 하락(10.5→6.3)하는 모습을 보였다. 집계 측은 “기업 활동이 확장세를 이어갔으나 전달 대비 성장세는 둔화됐다”면서 “향후 여건에 대한 기업들의 낙관론은 유지됐다”고 밝혔다.

클라리다 연준 부의장은 지난 연설에서 “몇 가지 기준이 충족할 때까지 금리를 제로 수준으로 유지할 것”이라고 밝히며 “실업률의 하락에만 근거하여 긴축 정책에 나서는 경우는 없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18일 투자전략]

현 시점 나스닥 선물은 매수에 대한 상승기점을 천천히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매수 채널추세를 한번 하락으로 끊어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다만, 추세를 끊었다하여 매수추세가 꺾인 것이 아니기 때문에 60분봉 큰 하락마디 추세에 대한 중심값에서 매수대응전략이 좋겠다.


모더나, 화이자 등 코로나 백신 이슈로 인한 여파는 단발성 소재이기 때문에 현재 미증시는 혼조세에 들어섰다고 판단. 추후 대응전략은 매수 전략으로 가져가되 익절과 손절은 짧은 단기 데이트레이딩 시점으로 대응하는 것이 가장 좋아 보인다.

 

△ 퓨처온 소속의 차트남자 트레이더는 현재 서울경제TV에 출연중이다. 그의 해외선물 투자전략은 매일 밤 23:00~24:00 ‘해외선물 No.1’생방송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본 기사의 내용은 전문가의 개인적인 분석입니다 .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자 전체보기

enews2 기자 인터넷뉴스팀

enews2@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