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우건설 2년 연속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부동산 입력 2020-11-20 12:59 지혜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대우건설이 지난 19일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특허청장상을 받은 고덕 그라시움 비원. [사진=대우건설]

[서울경제TV=지혜진기자] 대우건설이 지난 19일 열린 '2020 굿디자인 어워드 시상식'에서 총 8개의 상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대우건설은 푸르지오 관련 8개의 응모작으로 특허청장상(1개),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2개), 굿디자인 위너(5개)를 수상했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푸르지오는 지난 2013년 3월 건설업계 최초로 '굿디자인'에 선정된 바 있다.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에 성공했다.


올해는 서울 강동구 고덕 그라시움의 조경공간 '비원(Be+園)'과 '푸르지오 엘리베이터 내/외부 디자인'이 각각 특허청장상과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받았다.


또 지난 4월 준공한 '과천 푸르지오 써밋 외관 디자인'도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받았다. 과천 푸르지오 써밋은 모던과 클래식의 조화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중앙로변 고층단지(1블록)와 관문로 방면의 저층단지(4~6블록)로 나눠진 단지가 다채로운 디자인을 이룬다. 고층단지는 절제된 입면과 모노톤 색채로 세련미가, 저층 단지는 클래식하고 디테일한 입면으로 디자인했다.


이외에도 경산 펜타힐즈 푸르지오의 조경공간인 '뜰벗정원', 인덕원 푸르지오 엘센트로의 조경공간 '시간의 정원', 지축역 센트럴 푸르지오의 조경공간 '꿈담숲' 등이 굿디자인 위너에 선정되며 푸르지오 조경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푸르지오 월패드', '푸르지오 로비폰' 역시 굿디자인에 선정됐다./heyjin@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지혜진 기자 보도본부

heyji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