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방탄소년단 캐릭터 기반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계약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 [사진=컴투스]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개발사 그램퍼스(대표 김지인)와 그룹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 기반 모바일 게임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컴투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장 방시혁, 이하 빅히트)의 아티스트 방탄소년단의 캐릭터인 타이니탄을 활용해 그램퍼스가 개발하는 모바일 게임을 세계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타이니탄은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들이 귀여운 모습으로 탄생한 캐릭터로, 방탄소년단의 제2의 자아가 발현해 캐릭터가 되었다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지난 8월 브랜드 론칭과 함께 애니메이션 영상이 공개됐고, 관련 상품 출시 및 국내외 유수 파트너사와 협업한 프로젝트가 이어지며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램퍼스는 빅히트와 글로벌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캐릭터 타이니탄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한다. ‘쿠킹 어드벤처™’ ‘마이리틀셰프’ 등 글로벌 누적 2,000만 다운로드의 우수 콘텐츠를 만들어온 그램퍼스는 그간의 개발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타이니탄의 매력을 담은 글로벌 게임을 제작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세계 누적 1억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장기 흥행 중인 대표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를 비롯해, 다양한 라인업으로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을 선도해가고 있다. 더불어 ‘워킹데드’ 제작사인 미국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와 ‘서머너즈 워’의 세계관을 확대하고, 코믹스ㆍ애니메이션ㆍ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로의 IP 확장 작업을 통해 문화 콘텐츠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국내를 넘어 아시아와 웨스턴 등 세계 전역에서 쌓아온 자사의 모바일 서비스 역량으로 타이니탄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두 글로벌 브랜드의 이번 만남이 세계 시장에서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개발사 그램퍼스와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blue@sedaily.com
서청석 기자 증권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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