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건설, 마이크로소프트 운영 체제 도입 '스마트 워크' 구축

부동산 입력 2020-11-30 10:13 설석용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SK건설 구성원이 M365의 팀즈(Teams)를 통해 화상회의를 하는 모습. [사진=SK건설]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SK건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Transformation) 기반의 업무 환경을 조성하는 등 스마트 워크 체계를 구축했다.

SK건설은 업무 생산성 및 문서관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업무용 소프트웨어 '마이크로소프트 365(이하 M365)'와 문서 보안 체계 '마이크로소프트 인포메이션 프로텍션(이하 MIP)'을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M365는 신속한 비대면 업무가 가능한 화상회의 서비스인 '팀즈(Teams)'와 파일관리 솔루션인 '원드라이브(One-Drive)' 등의 소프트웨어를 포함하고 있다. 또 클라우드 서버는 추가로 장비를 교체하거나 구매할 필요가 없이 많은 양의 문서와 정보를 저장할 수 있어 문서를 관리하는데 필요한 운영 및 장비 비용을 절감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윈도우 10 기반 문서 보안 체계인 MIP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MIP는 보안성은 유지하면서 내외부 사용자와는 호환성이 높아 효율적인 문서 업무를 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등록된 회사 소프트웨어나 웹서비스에서는 파일 접근이 자유롭지만, 등록되지 않은 서비스나 소프트웨어에서는 접근을 차단하기 때문이다.


이종화 SK건설 IM&T 그룹장은 "마이크로소프트 운영 체제 도입으로 구성원들의 업무 생산성과 문서 관리 보안성이 함께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업무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성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모던워크플레이스 팀장은 "M365는 유연한 의사소통 뿐만 아니라 회사 내부 문서와 같은 중요 정보에 대한 보안까지 보장한다"며 "비대면, 원격근무 등 달라진 업무환경에 맞춰 고객의 안전한 업무 혁신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joaquin@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설석용 기자 산업1부

joaqui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