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건설 유튜브 채널 '힐스캐스팅' 구독자 10만명 달성

부동산 입력 2020-11-30 10:17 지혜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현대건설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힐스캐스팅이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했다. [사진=현대건설]

[서울경제TV=지혜진기자] 현대건설의 공식 유튜브 채널 힐스 캐스팅이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구독자 10만명을 넘기면 유튜브 본사에서 실버 버튼을 받게 된다. 


현대건설은 "유튜브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지 1년 밖에 안된 시점에 구독자 수 10만명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건설업은 아파트와 같은 부동산을 다루기 때문에 일반 소비재보다 수요층이 한정적이라는 설명이다. 


현대건설은 유튜브 흥행비결로 자체 콘텐츠를 꼽았다. 현대건설은 '힐스 라이프', '뿌동산 톡zip', '힐스분양zip' 등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힐스 라이프는 힐스테이트에서 누릴 수 있는 주거문화를 광고, 토크쇼, 단편드라마 형식으로 소개한다.


뿌동산 톡zip은 부동산 시장 전반에 대해 전문과들과 진단하고 토론하는 콘텐츠다.


힐스 분양zip은 힐스테이트 분양 단지들에 대해 유명인이나 전문가들이 직접 견본주택 내부를 소개해준다.


올해 1월 부동산 전문가 이상우 인베이드투자자문 대표가 전망한 2020년 주택시장 관련 콘텐츠는 20만 조회수를 넘기며 반향을 일으키기도 했다.


분양단지인 '힐스테이트 봉담'을 소개하면서 공공지원 민간임대 주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 영상도 업로드 1주일 만에 11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달성한 바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딱딱하고 어려울 수 있는 부동산 정보를 누구나 받아들이기 쉽게 영상으로 제작하고, 편하게 볼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존 건설업계 채널에서는 볼 수 없는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heyjin@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지혜진 기자 보도본부

heyji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