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반월·시화 스마트산단사업단, LS일렉트릭과 DX 얼라이언스로 맞손

산업·IT 입력 2020-11-30 18:06 정훈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30일 조병걸(왼쪽) 경기반월시화스마트산단사업단장과 권봉현 LS일렉트릭 전무가 디지털전환(DX) 얼라이언스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반월시화스마트산단사업단 제공]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경기반월시화스마트산단사업단(이하 사업단)은 30일 LS일렉트릭과 디지털전환(DX) 얼라이언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조병걸 사업단 단장과 권봉현 LS일렉트릭 전무를 비롯한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반월·시화스마트산단의 ▲디지털 전환확산 사업 발굴 및 적용을 위한 상호 협력 ▲디지털 전환기업 수요 발굴 및 컨설팅 지원 ▲상호 발전과 우의증진을 위한 정보·인적자원 교류 등이다.


LS일렉트릭은 반월시화를 비롯 전국의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전환을 위한 기업의 문제점 진단 및 컨설팅,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중이다.


조병걸 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이 LS일렉트릭의 경험 및 역량과 사업단의 인프라 결합으로 양 기관 뿐 아니라 반월시화 기업들과 상생(相生)으로 가는 새로운 협력모델을 구축 할 첫 발을 내딛는 것에 대해 깊은 의미가 있으며, 디지털 전환으로 가는 혁신데이터 얼라이언스의 중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단에서는 내달 7일 반월·시화 입주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전환 및 혁신데이터센터 서비스방향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하고, 혁신데이터 얼라이언스가 나아가야할 방향 및 세부 추진사항에 대해 논의 할 예정이다. /cargo29@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경제산업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