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일자리센터, 취업기회 확대 온라인 채용설명회 개최

전국 입력 2020-12-01 17:29 강원순 기자 1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강원도일자리재단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함께 진행한 온라인 채용설명회에서 취업 특강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강원도]

[서울경제TV= 강원순 기자] 강원도일자리센터는 지역인재 채용 의무비율 확대에 발맞춰 원주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함께 지역 청년들의 취업기회 확대를 위한 온·오프라인 채용행사를 릴레이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강원도일자리센터(이하‘센터’)는 지난 11월 30일 원주혁신도시 내 이전 공공기관인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함께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채용설명회는 코로나19 이후 학교 등을 방문 진행되는 오프라인 행사가 어려워짐에 따라, 지난 8월 센터에 설치한 ‘e-studio’에서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됐다. 설명회에 참여한 취업준비생들은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채용시험 준비 방법을 전문강사로 부터 도움받을 수 있었다. 

특히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남궁희 과장의 2021년도 채용 전형 안내 후 이어지는 질의응답 시간에서는 취업준비 방법과 합격비법 등 계속되는 질문으로 그 열기가 뜨거웠다. 
이어 면접 대비 메이크업 강의에도 취준생들은 자신들의 이미지 제고를 통한 취업경쟁력 확보 전략에 공을 들이는 모습을 보였다. 오는 9일에는 관광서비스분야 직무설명회와 실시간 화상면접이 실시된다. /k1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강원순 기자 보도본부

k10@sead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