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2020 신보 투자기업 IR' 개최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신용보증기금은 지난 2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0년 신보 투자기업 IR’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보가 투자한 혁신중소기업이 민간투자자로부터 후속투자를 유치해 기업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민간벤처캐피탈(VC)에서 40여명의 전문 심사역이 참여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신보 투자기업 중 기술력과 사업성이 우수하다고 인정된 바이오 및 ICT, 소·부·장 산업의 6개 기업이 참여해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IR을 진행했다.
신보는 성장가능성이 높으나 민간투자시장에서 자금조달이 원활하지 못한 혁신 중소기업을 선정해 주식이나 사채를 인수하는 방법으로 창업초기기업 등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2020년 10월말 기준으로 총 407개 기업에 3,153억원을 투자했으며, 그 중 162개 기업이 6,176억원 규모의 후속투자를 유치했다.
신보 관계자는 “신보는 기술력과 사업성이 우수한 혁신중소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신보의 정책금융과 민간 자본이 상호 협력해 혁신중소기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one_sheep@sedaily.com

양한나 기자 금융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코로나가 바꾼 일상…주거·상업 기능 결합된 주상복합 재조명
- 2 메드팩토, 흑색종 환자 대상 병용요법 연구자 임상 계약 체결
- 3 고급 오피스텔 신고가 갱신…강남 중심 똘똘한 한 채 ‘파크텐 삼성’ 눈길
- 4 하나금융투자, 리서치 모바일 플랫폼 ‘하나픽’ 출시
- 5 인스바이오팜, 멜리틴 기반 표적항암제 관련 특허 출원
- 6 KTB투자證“현대차,재평가 기대 지속 전망…목표가↑”
- 7 에쓰씨엔지니어링, 최대주주 지분 양수도 중도금 납입 완료
- 8 동화약품, 뿌리는 비염 치료제 ‘코마키텐 나잘스프레이’ 출시
- 9 에스쁘아, 리얼 아이 팔레트 신규 컬러 출시
- 10 엔지켐생명과학 “코로나19 치료제, 국내 임상2상 환자 모집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