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용보증기금, 고졸인재 성장 지원과 일자리 발굴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금융 입력 2020-12-09 16:53 양한나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신용보증기금은 교육부, 한국장학재단과 9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 ‘고졸청년 취업활성화 및 중소기업 활력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졸청년 인력의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하고, 코로나19로 인해 구인난을 겪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기관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 인재들이 미래 기술인재 및 기업가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


특히, 신보는 거래 중인 약 30만개의 중소기업을 활용해 ▲직업계 고등학생 등 청년인재들을 위한 일자리 발굴, ▲현장실습을 위한 기업체 모집, ▲자체 잡매칭 플랫폼인 ‘잡클라우드’를 통한 고졸 인재등록 시스템 구축 및 운영, ▲매년 신보가 실시하는 온라인 채용 박람회를 통한 채용 지원 등을 통해 고졸 인재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한편, 협약식 부대행사로 진행된 ‘모의 창업 컨설팅’ 성과보고회에서는 신보의 멘토링을 받은 대구공업고등학교 소속 7개팀, 21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톡톡 튀는 창업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신보는 협약식에 앞서 지난 한 달간 대구공업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창업마인드 함양을 위한 창업 특강과 컨설팅을 시범 실시해왔다. 내년부터는 한국장학재단과 협력해 전국 직업계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 특강과 컨설팅을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청년인재들이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 부응해 고졸인재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one_shee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