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카드, 제주 지역 화폐와 결합한 '탐나는전 체크카드' 출시

금융 입력 2020-12-10 11:24 양한나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KB국민카드가 제주특별자치도 지역 화폐인 ‘탐나는전’과 체크카드 기능을 한 장의 카드에 담은 하이브리드(Hybrid) 체크카드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를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이 카드는 제주특별자치도 지역 화폐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탐나는전’을 통해 충전한 금액을 제주도 내 지역 화폐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전국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체크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지역 화폐 충전 금액의 10% 추가 적립 혜택을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제공하고, 지역 화폐 이용 금액을 포함해 카드 결제 금액에 대해서는 최대 0.6%가 KB국민카드 포인트로 적립된다.


이 카드는 지역 화폐 ‘탐나는전’ 충전 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주특별자치도가 제공하는 10% 추가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추가 적립 혜택은 지역 화폐 충전 금액 기준 월 최대 70만원, 연간 최대 500만원까지 제공된다. 


충전된 금액은 현재 제주도 내 약 1만 여개 지역 화폐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대형마트, 사행성 업종 등 일부 업종에서는 이용이 제한된다. 지역 화폐 결제 제한 가맹점이거나 결제 희망 금액보다 지역 화폐 충전 잔액이 부족한 경우 지역 화폐 결제가 아닌 체크카드로 결제된다. 지역 화폐 충전, 잔액과 이용 내역 조회 등 지역 화폐 관련 사항은‘탐나는전’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카드는 지역 화폐 결제 금액을 포함해 전월 이용 실적이 10만원 이상이면 적립 한도 제한 없이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0.2%가 포인트로 기본 적립된다. 또 △음식점·커피전문점 △대중교통(버스/지하철)·택시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주말·공휴일(대중교통과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제외)에 결제하면 이용 금액의 0.2%가 적립 한도 제한 없이 추가 적립된다.


카드 발급 신청은 KB국민은행 영업점과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이번에 선 보인 상품은 제주도민은 물론 제주도를 방문하는 고객들도 발급 가능하고 한 장의 카드로 제주 지역 화폐 서비스와 체크카드 서비스도 모두 이용할 수 있어 기존 지역 화폐들과 차별화된 편의성과 혜택을 제공한다”며“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소상공인들도 지원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실용성 높은 서비스와 상품을 계속해서 선 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이 카드 출시를 기념해 내년 1월 말까지 1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6천 명에게 1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고 행사기간 중 5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8명에게 QLED TV. 청소기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one_shee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