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자산운용, ‘KODEX K-이노베이션액티브’ 상장

증권 입력 2020-12-24 09:30 이소연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에프앤가이드 K-이노베이션 종목 70%+액티브운용 선정 종목 30%

삼성자산운용과 삼성액티브자산운용 협업해 상장하는 첫 상품

성장성·경영 신뢰성·저평가 기업 등 핵심 전략 5가지 기준 투자

[사진제공=삼성자산운용]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삼성자산운용은 24일 국내 혁신 성장 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액티브 ETF ‘KODEX K-이노베이션액티브ETF’를 상장한다고 밝혔다. 


‘KODEX K-이노베이션액티브 ETF’는 1차적으로 에프앤가이드에서 선정한 혁신성장 기업군인 ‘에프앤가이드 K-이노베이션 지수’ 구성 종목에 70% 투자하고, 삼성액티브운용 리서치센터에서 선별한 베스트 종목 30%에 투자한다. 1차로 45개 내외 종목 선정 후 애널리스트 비추천 종목을 제거한 뒤 비중 확대 종목 선정 등을 거처 30~40여개 종목으로 구성된다. 상품의 운용은 삼성자산운용 자회사인 삼성액티브자산운용에 위탁한다.


종목 선정 핵심 전략은 △향후 5년간 폭발적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 △시장 지배력이나 성장 강도가 강화되는 기업 △탁월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경영진을 보유한 기업 △장기 성장성과 생존을 담보하는 연구 개발비 지출이 높은 활발한 R&D 투자 기업 △내재가치 대비 저평가돼 있어 합리적 가치 평가가 가능한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다. 


김승욱 삼성자산운용 ETF운용본부 본부장은 “삼성자산운용과 자회사인 액티브 자산운용이 협업해 상장하는 첫 상품”이라며 “향후 본격적인 액티브ETF 시장 진출의 교두보가 되는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wown9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