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證, 美주식 무료 실시간 시세 서비스 오픈…프리마켓 거래 시간도↑

증권 입력 2020-12-29 09:20 이소연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KB증권은 오는 1월 4일부터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미국 주식 무료 실시간 시세 서비스인 ‘실시간 Lite’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실시간 Lite’는 새해를 맞아 KB증권에서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편안한 투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된 서비스로, 이에 더해 미국 주식 프리마켓 거래 시간도 2시간 앞당겨 오후 7시부터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실시간 Lite’는 MTS ‘M-able(마블)’과 HTS ‘H-able(헤이블)’을 통해 미국 3개 거래소 NASDAQ·NYSE·AMEX의 실시간 시세를 제공한다. 특히 ‘나스닥 베이직(NASDAQ Basic)’ 패키지를 도입해 미국 주식 전 종목의 실시간 호가·현재가·체결가 등 거래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서비스 오픈에 따라 기존의 실시간 시세 유료 고객들은 각 거래소 별로 지불하던 비용 부담이 사라지고, 기존의 무료 고객들은 15분 지연 시세를 실시간 시세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미국 프리마켓 거래 시간 확대까지 더해져 고객들의 매매 편의성은 크게 향상될 것으로 KB증권 측은 기대하고 있다. 


KB증권은 이번 서비스들을 기념해 내달 4일부터 2월 28일까지 KB증권이 선정한 미국 유망 주식을 받을 수 있는 ‘해외주식 추첨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는 2020년까지 KB증권에서 해외주식 거래가 없었던 신규 개인고객 중 주 별 이벤트 신청 및 신청 주간 내 해외주식 1주 이상 체결을 모두 충족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 해외주식 1주를 제공한다.


이벤트 1주차의 경우 추첨을 통해 당첨된 200명에게 애플 주식 1주를 제공한다. 또한 주간단위로 종목이 변경돼 최대 8종목에 대해 이벤트 신청이 가능하며, 총 8주간 8회의 이벤트를 진행해 유망 종목 1주를 최대 5,600명에게 지급한다. 이벤트는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MTS ‘M-able(마블)’ 및 HTS ‘H-able(헤이블)’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홍구 KB증권 WM총괄본부장은 “글로벌원마켓 서비스 가입 계좌가 45만명을 돌파하는 등 해외주식에 대한 고객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미국 시장 실시간 시세 무료 제공과 프리마켓 거래시간 확대를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wown9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