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전성기재단, 이주노동자 위해 '겨울옷장 기부캠페인' 실시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라이나생명보험 사회공헌재단인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추운 겨울을 처음 경험하는 외국인 이주 노동자들을 위해 겨울 옷을 모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은 NGO(비영리민간단체) 옷캔과 함께 지난해 10월부터 약 두 달 동안 ‘겨울 옷장 기부 캠페인’을 진행, 총 1,800박스·2만3,000여벌의 옷을 기부 받았다. 국내 이주노동자 중 상당수가 영하권 추위를 경험해 본 적이 없어 월동 준비에 서툰 만큼 이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올해는 겨울 옷 기부 캠페인을 시작한 2019년(총 600박스·1만여벌)보다 기부 물품이 크게 늘었다. 재단은 기부 물품 선별 작업을 거친 후 전국 7개 다문화센터를 통해 이주노동자와 가족들에게 전달했다.
후속 이벤트로 랜선 패션쇼도 진행한다. 앞서 재단은 참여를 원하는 이주노동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선물받은 옷을 입고 찍은 사진들을 접수했다. 사진은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재단 온라인 플랫폼 전성기닷컴에 공개되며 이 중 가장 많은 응원을 받은 베스트 드레서에게 새해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재단은 매년 분기별로 온라인에서 참여할 수 있는 테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겨울 옷장 기부 캠페인을 비롯해 △살림기부캠페인 △악기기부캠페인 △안경기부캠페인 △캐리어도서관 기부캠페인 △삼꾹세끼(유기동물 사료 후원) 캠페인 등 여섯 번의 캠페인을 했다.
담당자인 주나경 라이나전성기재단 과장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시대에도 나눔 활동이 위축되지 않길 바라는 이들의 바람과 공감이 더해져 온라인 기부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one_sheep@sedaily.com

양한나 기자 금융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광진윈텍, 마이크로 LED 사업 진출을 위하여 ㈜프로닉스 지분 취득
- 2 신한금투, 해외주식 플랜YES 누적 가입계좌 16,000좌 돌파
- 3 디지탈옵틱·노블바이오, 美리빙스턴과 MOU 체결…코로나19 수송키트 美 판매
- 4 ‘코나EV 리콜’ 현대차-LG, “이혼 분위기”
- 5 아이폰 만드는 대만 ‘폭스콘’, “전기차 생산”
- 6 [줌인 부동산] 공공재개발 잡음…"노후도 기준 통일해라"
- 7 바이든 ‘反中동맹’ ↑…K-반도체 수혜 전망
- 8 [이슈플러스]코스피, 박스권 지속…“저가 분할매수 유효”
- 9 미국발 훈풍에 코스피 3.5%↑…3,100선 턱밑
- 10 GC녹십자, 사전 경구용 피임제 ‘디어미순’ 마케팅 공모전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