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제로 요금제 이용고객은 수·발신 음성로밍 무료"
산업·IT 입력 2021-02-09 10:48
윤다혜 기자
[사진=LG유플러스]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LG유플러스는 ‘제로’ 요금제 이용고객 대상 수신 및 발신을 포함한 음성 로밍 서비스를 전면 무료화한다고 9일 밝혔다.
제로(제대로 로밍하자)는 2019년 9월 출시된 LG유플러스의 통합 로밍 요금제 브랜드로, △대용량 데이터 및 음성 수·발신 모두 무제한인 ‘프리미엄’ △사용기간별 대용량 데이터를 이용하는 ‘라이트’ 5종 △데이터 이용이 많은 1020세대 전용 ‘라이트 1020’ 4종 등 총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LG유플러스는 올 1월부터 음성 발신 서비스 무제한 무료 혜택 대상을 ‘프리미엄’에서 ‘라이트’와 ‘라이트 1020’으로 확대키로 했다. 사실상 ‘제로’ 요금제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고객 대상 수·발신 음성 로밍을 전면 무료화하는 셈이다. 모든 제로 요금제의 음성 수신 서비스는 무제한 무료였지만, 음성 발신은 기존 ‘라이트’와 ‘라이트 1020’은 기간별 정해진 분수만큼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다.
이에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 해 7월부터 약 6개월 간 ‘라이트’와 ‘라이트 1020’ 요금제 이용고객 대상 음성 발신 무제한 프로모션을 진행,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정규 상품구성으로 전환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프로모션 이후의 이용행태를 분석한 결과, 2020년 7월~10월 4달간 평균 사용량이 직전 4개월(3~6월) 대비 258% 증가했다.
제로 요금제는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해외로밍 페이지는 국내외에서 무료 접속이 가능할 뿐 아니라, 로밍 고객센터 또한 전세계 어디에서든 U+고객은 365일 무료 연결 및 가입 상담을 할 수 있다.
김진국 LG유플러스 글로벌로밍팀장은 “코로나 19 특수 상황을 감안하여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라이트’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에 혜택 제공 차원에서 전면 무료화하게 됐다”며, “해외에 장기 체류하는 고객들이 통화 비용 걱정 없이 안심하고 한국에 있는 가족과 연락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yunda@sedaily.com
제로(제대로 로밍하자)는 2019년 9월 출시된 LG유플러스의 통합 로밍 요금제 브랜드로, △대용량 데이터 및 음성 수·발신 모두 무제한인 ‘프리미엄’ △사용기간별 대용량 데이터를 이용하는 ‘라이트’ 5종 △데이터 이용이 많은 1020세대 전용 ‘라이트 1020’ 4종 등 총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LG유플러스는 올 1월부터 음성 발신 서비스 무제한 무료 혜택 대상을 ‘프리미엄’에서 ‘라이트’와 ‘라이트 1020’으로 확대키로 했다. 사실상 ‘제로’ 요금제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고객 대상 수·발신 음성 로밍을 전면 무료화하는 셈이다. 모든 제로 요금제의 음성 수신 서비스는 무제한 무료였지만, 음성 발신은 기존 ‘라이트’와 ‘라이트 1020’은 기간별 정해진 분수만큼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다.
이에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 해 7월부터 약 6개월 간 ‘라이트’와 ‘라이트 1020’ 요금제 이용고객 대상 음성 발신 무제한 프로모션을 진행,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정규 상품구성으로 전환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프로모션 이후의 이용행태를 분석한 결과, 2020년 7월~10월 4달간 평균 사용량이 직전 4개월(3~6월) 대비 258% 증가했다.
제로 요금제는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해외로밍 페이지는 국내외에서 무료 접속이 가능할 뿐 아니라, 로밍 고객센터 또한 전세계 어디에서든 U+고객은 365일 무료 연결 및 가입 상담을 할 수 있다.
김진국 LG유플러스 글로벌로밍팀장은 “코로나 19 특수 상황을 감안하여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라이트’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에 혜택 제공 차원에서 전면 무료화하게 됐다”며, “해외에 장기 체류하는 고객들이 통화 비용 걱정 없이 안심하고 한국에 있는 가족과 연락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yunda@sedaily.com
윤다혜 기자 금융부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전자, 나이스웨더와 협업해 ‘해브 어 굿 라이프’ 한정판 굿즈 공개
- 2 국내 식음료 첫 100살 기업 하이트진로…“R&D·세계화 집중”
- 3 롯데칠성음료, 새로 ‘살구맛’ 출시
- 4 MG새마을금고보험, 신상품 레저상해공제 판매 개시
- 5 LS머트리얼즈, 국내 최초로 개발한 UC 활용 ‘대전력 부하 제어시스템’ 개발
- 6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내달 8일 출시…“사전등록 1,200만 돌파”
- 7 삼천리자전거, ‘캐치 티니핑’ 어린이 자전거 3종 출시…“다양한 안전장치 적용”
- 8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앞두고 스케이트보드·서핑 등 다큐 3부작 공개
- 9 GS25 “편의점 공사 현장에 AI 뜬다”
- 10 무보, 중소기업 수출규모별 맞춤 지원 프로그램 ‘수출성장 플래닛'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