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생명, 저개발국 신생아 위한 ‘털모자 뜨기’ 캠페인 진행

금융 입력 2021-02-26 08:54 양한나 기자 1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DGB생명보험은 임직원 재능기부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저개발국 신생아들의 생명보호를 위한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에 올해도 동참했다고 26일 밝혔다.


국제구호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이 주관하는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은 체온을 유지하기 힘든 상황에서 보온용품을 갖추지 못해 생명에 위협을 받는 저개발국 신생아들을 위해 털모자 및 조각담요를 직접 떠서 보내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털모자는 아기 체온을 약 2도 정도 높여주는 인큐베이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생후 4주 이내 사망하는 신생아가 평균 250만명에 달하는 저개발국 신생아들의 생명보호에 실질적인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DGB생명은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자 2016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3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지난 1월부터 한 달간 이번 캠페인의 참여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50여 개의 털모자는 세네갈, 말리 등의 신생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DGB생명 관계자는 “코로나19 위기로 세계적인 위기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더 나은 세계를 위해 이렇게 작은 정성이나마 모을 수 있었다는 점이 더욱 뜻 깊은 것 같다”며 “DGB생명은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한마음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DGB생명은 ‘기후난민 어린이를 위한 희망T 그리기’,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사랑 밤길걷기대회’, ‘헤비타트 희망의 집 고치기’, ‘선플 운동 실천협약 체결’, ‘행정안전부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등 ESG 가치 실현으로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 가치와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one_shee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