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시작

전국 입력 2021-03-08 18:51 강원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1호 접종 대상자 백순구 의료원장 겸 병원장

8일 백순구 원주기독병원장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하고 있다.[사진=원주기독병원]

[서울경제TV=강원순 기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의료진 및 직원에 대한 아스트라제네카(AZ) 코로나19 백신 예방 접종이 8일 외래센터 7층 대회의실에서 시작됐다. 


1호 접종 대상자인 백순구 원주연세의료원장 겸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장(이하 의료원장)은 이날 오전 7시 40분께 접종 장소에 도착해 간단한 체온 측정과 예진표 작성을 마치고 접종 후 이상 반응 확인을 위해 15분간 대기 장소에 머물렀다.


백순구 의료원장은 백신 접종 후 “우리 병원을 대표해 처음으로 백신을 접종했는데 생각했던 것 보다 아프지도 않고 이상 징후도 나타나지 않았다”고 하면서 “이번 접종이 일상으로 돌아가는 첫 걸음인 만큼, 국민들도 백신 안정성에 대한 믿음을 갖고 접종에 임하시길 소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지난 5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900여 명분을 확보하고 접종 동의를 얻은 의료진 및 직원들을 대상으로 8일부터 12일까지 5일 동안 1차 접종을 진행한다.


접종 순서는 ▲접종 명단 및 동의 여부 확인 ▲예진 ▲접종 ▲접종 후 이상반응 관찰 ▲예진표 제출 순으로 진행되며, 접종 장소 한 켠에는 접종 후 이상 반응을 보이는 대상자를 응급 처치할 수 있는 별도의 장소가 마련됐다.


이와 별개로 코로나 확진 환자 담당 의료진 90명은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예방접종센터에서 화이자 백신 접종을 진행하고 있다./k1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강원순 기자 보도본부

k10@sead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