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건설, 스마트 안전보건관리 체제로 재해예방 나선다

부동산 입력 2021-03-25 19:26 지혜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왼쪽부터) 백헌기 대한산업보건협회 회장, 우무현 GS건설 지속가능경영부문 사장, 박종선 대한산업안전협회 회장이 25일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있는 KISA 안전교육센터에서 ‘건설 안전‧보건 재해예방 혁신사업 추진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GS건설]

[서울경제TV=지혜진기자] GS건설이 대한산업안전협회, 대한산업보건협회 등과 스마트 안전보건관리 체제를 구축하고 건설현장 재해 예방에 나선다.


GS건설은 25일 서울 금천구 가산동 KISA 안전교육센터에서 ‘건설 안전‧보건 재해예방 혁신사업 추진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우무현 GS건설 지속가능경영부문 사장과 박종선 대한산업안전협회 회장, 백헌기 대한산업보건협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협약을 계기로 각 기관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건설현장 산업재해 감소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또 안전보건관리의 디지털화에 따른 변화를 연구‧분석하고 스마트 안전보건관리 기술에 기반을 둔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안전보건 패러다임 변화에도 대비한다.


한편 GS건설은 2006년 3월 국내 최초로 안전혁신학교를 설립해 실제 재해 상황을 시뮬레이션하며 실습 및 체험 교육을 해왔다. 2018년에는 ISO(국제표준화기구)에서 인정하는 국제 규격인 학습서비스경영시스템(ISO29990:2010)까지 취득했다. 특히 지난 2016년 11월에는 안전규정이 세계에서 까다롭기로 손꼽히는 싱가포르에 국내 건설사 최초로 안전혁신학교를 개교해 운영 중이다.


우무현 GS건설 지속가능경영부문 사장은 “이번 협약식으로 건설현장 안전‧보건에 대한 패러다임 및 정책 변화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됐다”며 “향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첨단 재해예방 시스템 발굴 및 보급에 나서는 등 안전 분야의 선진화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heyjin@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지혜진 기자 보도본부

heyji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