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카드 자회사 이비카드, 로카 모빌리티로 사명 변경

금융 입력 2021-04-16 14:24 양한나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교통카드 및 선불카드 ‘캐시비’ 운영사인 로카 모빌리티(대표이사 손민수)는 지난 15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이비카드에서 로카 모빌리티㈜로 변경했다고16일 밝혔다.

 

로카 모빌리티는 교통카드 운영선불카드전자화폐 등 기존 사업 영역을 대폭 확장해 ▲전국 대중교통 정산체계에 새로운 IT를 결합한 미래형 교통서비스 제공 ▲모빌리티서비스(MaaS), 빅데이터자율주행 등 신성장 동력 확보 ▲비접촉 탑승 결제(Tagless) 환경 구축 등을 통해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의 면모를 갖출 예정이다.

 

새 CI에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기존 이동수단과 변화된 퍼스널 모빌리티를 IT 로 결합한다는 의미를 담았다궁극적으로 사람을 움직이고 미래를 앞당기는 로카 모빌리티의 미래지향성을 담았다.

 

로카 모빌리티 관계자는 현재 새로운 형태의 모빌리티 산업 생태계가 만들어지고 있는 만큼 대중교통 기반의 모빌리티 서비스의 가치도 더욱 증대되고 있다며 로카 모빌리티는 새로운 서비스로 생활의 모든 순간에 결제와 이동의 편리함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로카 모빌리티는 국내 최초로 교통카드를 출시했으며 경기인천강원 등 국내에서 가장 광범위한 대중교통 인프라를 운영하고 있다또 교통/선불카드 캐시비’, 시외버스 예약/예매서비스 ‘버스타고’, M버스/광역버스 좌석예약서비스 ‘굿모닝 MIRI’, ‘캐시비 택시운전자 APP’ 등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로카 모빌리티는 각 지자체와 교통운송기관과의 협력 관계를 강점으로 꾸준히 성장해왔다.

 /one_shee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