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영증권, 비대면 타운홀 미팅 ‘무엇이든 물어보CEO’ 개최

증권 입력 2021-05-13 10:06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황성엽 신영증권 대표이사(오른쪽)가 12일 오후 비대면 타운홀 미팅에서 직원들이 SNS 상에서 회사 운영방향에 대해 실시간으로 묻는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서울경제TV=윤혜림]신영증권은 “황성엽 대표이사가 전 임직원들과 함께 실시간으로 비대면 타운홀 미팅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타운홀 미팅은 미국에서 지역 주민들이 모여서 하는 공개 회의에서 유래된 것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정부나 기업이 구성원들과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상호 의견을 주고받는 자리로 활용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디지털 마케팅 강화를 위해 새로 만든 방송 스튜디오 개설을 기념해 황 대표가 직접 제안해 마련된 것이다.


신영증권 방송 스튜디오에서 남녀 직원 2명의 사회로 약 1시간 동안 진행된 이 행사는 SNS를 통해 신영증권 여의도 본사는 물론 전국 영업 점포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됐다.


이날 이 회사 직원들은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대표이사에게 회사의 비전, 혁신 방향, 보상 등에 관해 다양한 질문을 던졌으며 황 대표는 사전에 알지 못했던 질의를 즉석에서 성실히 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앞서 황 대표는 지난해 사장 취임 후 총 17편의 ‘CEO’s Letter’를 통해 회사의 역사, 현황, 미래 방향에 대해 임직원들과 공유했다.


황 대표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이전보다 직원들과 대면 소통할 기회가 적어 많이 아쉬웠는데, 비대면 소통 채널로나마 많은 직원들과 대화할 수 있게 돼 기뻤다”고 소감을 밝혔다./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