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K배정장학재단, 인도네시아 장학생에 증서 수여

금융 입력 2021-06-01 14:29 양한나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OK
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가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달 25(현지시간인도네시아 ‘UI(Universitas Indonesia)대학교에서 현지 장학생 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박용만 OK뱅크 인도네시아 은행장 및 와워룬투(Waworuntu) UI대학교 인문학부학장현지 장학생 등이 참석했다.

 

UI대학교는 인도네시아를 대표하는 명문 대학교로 알려졌다.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019년부터 UI대학교 학생들 가운데 매년 장학생을 선발해 학생 당 한 학기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대상은 UI대학교 내 한국 관련 학문을 수학하는 인도네시아 현지인 혹은 부모와 함께 인도네시아 현지에 거주하는 한국인이며 △ 학업 성적 △ 소득 수준 △ 지원서 등을 기준으로 장학생을 선발한다.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017년 인도네시아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며, UI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사회공헌활동 및 포럼 개최 등의 시간을 가지며 인연을 맺었다이후 그 인연은 현지 장학생 선발로 이어졌다.

 

인도네시아뿐 아니라 OK배정장학재단은 △ 일본(재일한국학교) △ 미국(하와이대학교) △ 몽골(몽골국립대학) △ 영 비즈니스 리더스 네트워크(YBLN) 추천 글로벌 재외동포 학생 등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는 OK글로벌장학생 제도를 운영 중에 있다.

 

이외에도 △ OK생활장학생(국내대학()) △ OK희망장학생(국내고교생) △ OK스포츠장학생(국내등의 장학사업이 함께 전개하고 있다특히 대표 장학 프로그램인 OK생활장학생은 월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하며장학생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생활비 장학금 제도다.

 

지난해 말 기준 OK배정장학재단은 국내외 누적 장학생 약 6650명을 대상으로 총 180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우리의 지원을 통해 한민족 인재그리고 한국에 애정을 가지는 인재 모두 글로벌을 선도하는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OK금융그룹은 지난 2016년 인도네시아의 시중은행인 안다라 뱅크를 인수해 'OK뱅크 인도네시아로 사명을 변경했다이후 2018 10월 인도네시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중·소기업 전문 은행 디나르 뱅크를 인수이듬해 10 OK뱅크 인도네시아와 합병시켰다인도네시아 금융 시장 현지 진출은 △ 하나은행 △ 우리은행 △ 신한은행에 이어 4번째로 국내 비은행 계열 금융사로는 최초다.

 

이외에도 OK금융그룹은 중국 및 캄보디아 등 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one_shee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