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GC이테크건설, 물류센터 잇따라 수주…"올해 5,000억 이상 기대"

부동산 입력 2021-06-29 09:19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칠곡 콜드체인 물류센터 전경. [사진=SGC이테크건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SGC이테크건설이 연이은 물류센터 수주로 올해 예상 가이던스 매출 1.3조원에 신규수주 2.4조원의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 

 

SGC이테크건설은 29일 물류센터 신규수주만 상반기에 2,000억원 이상을 기록했고 하반기에도 추가 수주를 계획하고 있어, 연내 물류센터 신규수주만 5,000억원 이상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물류센터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가 선호되면서 배달, 배송 등의 수요가 증가해 빠르게 확장 중이다. 게다가 이전의 단순 창고 수준이 아니라 포장 로봇을 비롯한 자동화 설비가 구축 된 스마트물류센터 혹은 분류형 기능을 갖춘 물류센터가 필요해 지면서 그 수요가 더 증가하고 있다.

 

SGC이테크건설의 첫 물류센터 수주는 지난 2019년에 수주한 6,000평 규모의 저온물류센터로 지어진 '칠곡 영남콜드 물류센터'로 지난해 말에 완공됐다. 현재 쿠팡이 사용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추가로 쿠팡의 광주 물류센터도 수주해 현재 마무리 공사가 한창이다.

 

SGC이테크건설 관계자는 "물류창고가 과거에는 재고물량을 쌓아두기 위한 단순 창고수준 이었으나 현재는 들어온 물량이 바로 분류해서 다시 나갈 수 있는 물류거점 형태"라며 "냉동, 냉장설비 등 그 설비형태가 다양해 회사가 가지고 있는 플랜트 기술력이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냉동·냉장설비 물류창고를 짓기 위한 플랜트 기술력을 보유한 곳은 많지 않은데다 SGC이테크건설의 기술력은 이 분야에서 잘 알려져 있다.

 

그는 이어 "지난해부터 물류센터 수주물량이 급증하면서 코로나 상황에서도 수주 계획을 달성할 수 있었다""올해는 물류센터에 대한 물량이 더 증가하고 있어 연내 물류센터 수주만 5,000억원 이상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SGC이테크건설은 케미칼과 건설의 전문성을 보유한 플랜트 사업에 더해, 최근 주거브랜드 더리브(THE LIV)를 통한 주택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 해 매출 1.3조와 2.4조 규모의 신규수주를 가이던스로 제시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