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 전국 방송 탄다!

전국 입력 2021-07-29 15:58 허지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북유럽 위드 캐리어’ 이금희 아나운서 편 촬영

29일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에서 예능 프로그램인 ‘북유럽(BOOK U LOVE) with 캐리어’ 촬영 중 박종훈 경남교육감(가운데)이 깜짝 손님으로 출연해 도서관 소개와 함께 독서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사진=경남도교육청]

[경남=허지혜기자] 경남도교육청의 대표적인 복합 독서문화공간인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이 전국 방송을 타게 됐다.


경남교육청은 29일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에서 예능 프로그램인 ‘북유럽(BOOK U LOVE) with 캐리어’를 촬영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유명인의 책장에서 찾은 인생책을 북 캐리어에 채워 지역 도서관에 기부하는 나눔 문화 토크쇼다.


이번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 촬영 편에서는 이금희 아나운서가 초대 손님으로 나왔고, 예능인 송은이와 김숙, 유세윤, 작가 김중혁의 진행으로 이금희 아나운서의 희로애락을 함께한 인생책들을 소개했다. 


이금희 아나운서의 인생책 기부와 함께 도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 직원들이 기부한 도서는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에 북 캐리어를 설치해 비치하기로 했다. 


이날 촬영에는 박종훈 교육감이 깜짝 손님으로 출연해 도서관 소개와 함께 독서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도서관과 독서교육에 남다른 애정을 보여온 박 교육감은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이 학생들에게는 독서 문화공간으로, 가족들에게는 나들이 장소로, 학교에는 현장 체험학습 장소로, 지역민에게는 문화예술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박 교육감은 이날 각 분야 전문가 10명이 코로나19로 달라진 사회구조를 성찰한 ‘마스크가 답하지 못한 질문들’이란 책을 추천했다.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은 창원시 구도심인 구암동의 폐교 체육관을 새단장해 2018년 4월 개관했다. 복합 독서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 창원의 대표건물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새로운 도서관의 본보기로 전국에서 찾고 있다.

   

‘북유럽 with 캐리어-이금희 편’은 LG헬로비전에서 8월 23일 오후 5시와 오후 9시에, 채널A에서 9월 3일 오후 9시 20분에 방송될 예정이다./blau1226@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