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진, 택배기사 1만명에 모바일 상품권 증정

산업·IT 입력 2021-07-30 10:46 정새미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한진]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한진이 택배기사 약 1 만명에게 편의점 이마트 24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상품권 증정은 무더위 시즌 택배기사에게 시원한 음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현장 방문 격려를 대신해 격려의 메시지와 함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언택트 활동으로 진행됐다.


택배기사 1 인당 6,000 원권 이마트 24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됐다. 총 비용 6,000 만원은 회사가 전액 부담했다.


㈜한진은 지난해에도 현장 격려 차원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등 매년 하계시즌에 전국의 택배기사를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과 음료 등의 간식을 지급해왔다. 또한 동계시즌에는 추위에 대비하여 손난로 등의 방한 용품도 지급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 초, 회사가 전액 부담하여 택배기사, 간선기사, 집배점장 1 만여 명을 대상으로 출장 건강검진 버스를 운영하여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현재는 택배기사 건강관리와 상생협력을 위해 실시간으로 건강 이상 징후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구축도 진행하는 등 택배기사와 상생할 수 있는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관계자는 "터미널 자동화 투자확대를 통해 분류작업 대기시간 단축 등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를 만드는데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ja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새미 기자 산업1부

ja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