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홀딩스, 차량용 이미지센서 시장 확대…삼성 협력 기대감↑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차량용 이미지센서 시장이 점차 확대되면서 시스템 반도체 전문기업 알파홀딩스의 수혜가 점쳐지고 있다. 이미지센서는 빛을 디지털 신호로 바꾸는 시스템 반도체로 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 등에 필수적으로 적용되는 제품으로 현재 삼성전자, 소니가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알파홀딩스는 삼성전자 이미지센서(차량용 포함) 과제를 상당 부문 담당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삼성전자는 차량용 이미지센서 신제품인 ‘아이소셀 오토4AC’를 출시했다. 이번 출시로 모바일부터 차량용까지 이미지센서 제품군 다양화에 성공하면서, 삼성전자의 이미지센서 시장 1위 도약이 머지않았다는 평가가 나온다.
회사 관계자는 “전방업체의 이미지센서 신제품 개발 확대로 이미지센서 설계, 디자인 서비스 사업이 확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전방업체의 차량용 이미지센서 개발은 알파홀딩스의 이미지센서 시스템반도체 관련 수주 증가로 연결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차량을 포함한 다양한 이미지센서 시스템반도체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구체적인 사항은 언급하기 어렵지만, 이미지 센서시장 성장과 매출 상관관계가 높다”고 덧붙였다.
이미지센서 시장은 스마트폰, 자율주행차, IoT 등의 수요로 인해 고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TSR이 발표한 차량용 이미지센서 시장 규모는 2021년 15억7,000만 달러(약 1조8,000억원)에서 2024년에는 21억5,000만 달러(약2조 5,000억원)로 커지면서 연평균 11%의 고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됐다.
/byh@sedaily.com
#Tag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기준금리 인상' 여파 자금 부담↑…'힐스테이트 서대구역 센트럴' 파격 금융 혜택 제공
- 2 부영그룹, 호텔·리조트서 다양한 프로모션 선보여
- 3 ‘금호 계열사 부당지원’ 박삼구 전 회장 1심서 징역 10년
- 4 CJ제일제당, 슈완스와 CJ푸드USA 통합…"美 식품사업 경쟁력 강화"
- 5 거래소, 공매도 과열종목 지정제도 강화…"대상 확대·기간 연장"
- 6 한국거래소, 22일 KRX 금현물 레버리지 지수 발표
- 7 [줌인부동산] 尹정부 첫 부동산 공급대책…“5년간 270만호 공급”
- 8 최태원, 빌 게이츠와 ‘새 백신·치료제 연구개발’ 속도
- 9 한화건설, 2분기 영업이익 전년比 61%↑…한화와의 합병 기대감 커져
- 10 ‘컬리’ 상장 예비심사 차주 결론…“상장 시기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