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넷글로벌, 알리바바 계열사 ‘차이냐오’와 합작 중국시장 공략
S경제 입력 2021-09-15 09:00
정의준 기자
중국향 화장품 플랫폼 뷰티넷글로벌이 중국 알리바바의 차이냐오와 합작한다고 밝혔다.
뷰티넷글로벌은 중국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설립된 CBT(Cross board Trading)플랫폼으로 320여종의 화장품브랜드와 1만여종이 넘는 K-Beauty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 2020년 한국시장 진출을 선언한 ‘챠이냐오’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알리바바그룹의 물류계열사로 배송부터 창고관리, 국제운송, 통관에 이르는 앤드투엔드(end-to-end) 물류 및 공급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뷰티넷글로벌은 관계자는 “이번 합작을 통해 차이냐오의 물류와 통관시스템을 지원받게 되었다”며 “기존 CBT방식의 단점인 통관과 물류배송시간을 안정적으로 보장함으로써 중국 소비자 공략을 위한 우수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차이냐오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뷰티글로벌과의 합작을 통해 안정적이고 완성된 CBT물류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다양한 한국 상품들이 중국 소비자들에게 직접 선보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2024 싱어게인3 TOP10 전국투어‘ 성황리 진행
- 2 [이슈플러스] 저축은행 PF 위기론…당국, 부실 정리 '압박'
- 3 신한장학재단, 법학전문대학원 취약계층 학생 대상 장학사업
- 4 1위 이마트도 흔들…이커머스 공세 속 대형마트 생존 전략은?
- 5 아시아나 화물 매각 본입찰 D-1…"자금 조달 관건"
- 6 HLB테라퓨틱스"교모세포종 2상 중간 결과에 학계 큰 관심"
- 7 데이터센터 건설 수주 경쟁 불꽃…"마진 확실, 운영수익도 기대"
- 8 GS건설, 이케아와 홈스타일링 컨설팅 진행
- 9 SK하이닉스, 1분기 영업이익 2조8,860억원…"매출 역대 1분기 최대"
- 10 브라이텍스, ‘메르세데스-벤츠X그랜드 조선 제주’ 럭셔리 패키지 이벤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