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순군, 온라인 쇼핑몰 ‘자연속愛’ 추석 특판 행사

전국 입력 2021-09-17 10:12 수정 2021-09-17 10:14 신홍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화순군 대표 농특산물 판매…PC·태블릿·핸드폰 어디서나 이용 가능

화순군 농특산물 쇼핑몰 ‘자연속愛’ 추석맞이 온라인 특판행사 이벤트 배너. [사진=화순군]

[화순=신홍관 기자] 전남 화순군이 추석 명절을 맞아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자연속愛’ 특판 행사가 인기를 얻고 있다.

화순군은 신선한 공기, 맑은 물, 풍부한 일조량 등 자연 속 영양을 듬뿍 받으며 자란 다양한 농산물 온라인 직거래 장터인 자연속愛를 (http://www.hwasunfarm.go.kr) 운영하고 있다.

2008년부터 지역 농산물과 가공식품 온라인 중개 쇼핑몰인 ‘자연속愛’은 입점 자격을 갖추면 누구나 입점 가능한 ‘입점형 쇼핑몰 시스템’으로 운영되며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2016년 별도로 운영하는 ‘화순쌀 누리집’과 통합했다.

소비자와 생산자의 편의를 위한 전산시스템을 구축해 소비자가 주문을 하면, 생산자에게 문자로 주문사항을 알리고 생산자가 소비자에게 배송하면, 배송 알림 문자가 소비자에게 통보되는 시스템으로 PC, 태블릿, 핸드폰 등 어디서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복숭아, 파프리카, 블루베리, 버섯, 토마토, 아스파라거스, 더덕, 자두 등의 화순군 대표 농특산물을 포함해 4계절 다양한 농산물과 건강한 가공식품이 판매되고 있다.

추석맞이 온라인 특판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운 코로나19로 판로가 막힌 농가와 생산자단체를 돕고 소비자에게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홍보하기 위한 특판 행사다.

유기농, 무농약 인증 쌀과 잡곡, 전통방식 제조 된장, 각종 발효식초, 샤인머스켓, 새송이버섯, 표고버섯, 약과, 더덕, 홍삼, 장어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됐다. 추석 선물용을 활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군 관계자는 “일상과 소비문화 변화에 맞춰  온라인, 비대면 직거래 판매량이 늘고 있어 더 공격적인 마케팅이 필요할 때”라며 “전남도 농특산물 쇼핑몰 ‘남도장터’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타 지역 농산물 쇼핑몰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는 등 여러 방법을 강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knew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신홍관 기자 보도본부

hknew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