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자열 LS 회장, 지니어워즈 수상…상금 전액 기부

산업·IT 입력 2021-09-30 10:56 정훈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구자열 LS그룹 회장(오른쪽)이 29일 전주시에서 열린 제 2회 지니포럼에서 지니어워즈를 수상하고 있다. [사진=LS그룹]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LS그룹은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지난 29일 전주에서 열린 제2회 지니(GENIE) 포럼에서 지니어워즈를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니포럼은 전라북도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주시, 국민연금공단 등과 함께 개최하는 글로벌 경제포럼이다. 지니어워즈는 세계 경제 교류를 이끄는 국내외 혁신가 또는 단체를 발굴해 수여하는 상으로, 첫 회 수상자는 오바마재단이었다.


무역협회 회장을 겸임하는 구자열 회장은 혁신·상생의 기업가 정신을 확산하고, 우리나라 기업들의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에 기여했다는 공로로 제2회 지니어워즈를 받았다. 


구 회장은 수상 소감으로 “LS그룹 회장으로서, 무역협회장으로서 우리 경제의 혁신과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더 열심히 발로 뛰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상금 1만 달러를 전라북도의 국제금융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전액 기부하겠다고 밝혔으며, LS가 3만 달러, 무역협회가 1만 달러를 매칭해 추가 기부하기로 했다. 이렇게 마련된 기부금 5만달러는 전라북도 소재 주요 대학의 국제금융 관련 학과 학생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cargo29@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