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주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전개

전국 입력 2021-10-20 17:12 주남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나주경찰서·교육지원청·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등 참여

나주시등 유관기관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사진=나주시]

[나주=주남현 기자] 전남 나주시는 지난 19일 '나주품愛서 도담도담'을 주제로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유관기관과의 일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나주경찰서·교육지원청·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등 유관기관 직원 9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동인구가 많고 아동 인구 밀도가 높은 시청 사거리와 빛가람동, 남평, 성북동 시가지에서 일제히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아동학대NO·아동보호YES·아동행복OK' 문구의 현수막 캠페인을 비롯해 아동학대 신고번호, 아동학대 관련 잘못된 편견, 예방의 중요성 등의 내용을 담은 홍보 전단지를 배부했다.


특히 지난 9월 민법상 친권자 징계권 폐지에 따른 아동에 대한 과도한 체벌은 더 이상 훈육이 아닌 학대임을 적극 안내했다.


시는 아동학대예방의 날인 11월 19일부터 25일까지를 아동학대 집중 홍보에 나설 방침이다.


강인규 시장은 "지난 해 전담부서인 아동보호팀 신설과 어린이집 종사자 대상 특별교육, 전담 병원 지정 등 아동학대 예방과 보호 업무의 체계적 관리에 노력하고 있다"며 "유관기관과의 공조를 통해 아동학대 예방과 현장대응,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 활동을 적극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tstart2001@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주남현 기자 보도본부

tstart2001@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