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금융, 자체개발 AI 데이터 분석 플랫폼 ‘원큐 온 샘플’ 출시

금융 입력 2021-11-17 10:22 정훈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하나은행]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자체개발 AI 데이터 분석 플랫폼 ‘원큐 온 샘플’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원큐 온 샘플은 금융 업무를 위한 데이터 분석 및 하나금융그룹에 최적화된 고유 AI통합 플랫폼 이다. 하나금융그룹의 IT전문 관계사 하나금융티아이가 개발을 주도하고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의 AI 플랫폼 기술을 결합한 원큐 온 샘플은 외부 테크기업에 의존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플랫폼을 구축·적용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플랫폼 출시로 AI 서비스 개발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동시에 그룹 AI 서비스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더했다. 외부 솔루션에 의존하지 않고 독립적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서 그룹 내 ▲표준화 된 데이터 분석 환경 통합관리 ▲금융 최적화 AI 기술 역량 내재화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 ▲신속한 유지보수가 가능하게 됐다.


하나은행은 원큐 온 샘플을 활용해 모바일앱‘하나원큐’신용대출의 신용평가모델에 적용 완료했으며, 향후 그룹 내 관계사의 로보어드바이져, AI 광학문자인식(OCR), AI 챗봇 등을 비롯한 금융 전 분야에 AI 기술을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김정한 하나금융융합기술원 원장은 “금융권의 AI 기술 확산을 선도해 하나금융그룹 손님에게 차별화된 AI 서비스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argo29@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