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시,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우수지자체 선정

전국 입력 2021-11-19 18:16 수정 2021-11-19 18:20 김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환경부장관상 수상

19일 서울 반얀트리 호텔에서 열린 ‘2021년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우수지자체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거제시가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상을 받고 있다.[사진=거제시청]

[거제=김서영기자] 경남 거제시는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이 주관하는 ‘2021년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우수지자체 경진대회’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환경부장관상을 받았다. 19일 서울 반얀트리 호텔에서 시상식이 열렸다.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는 폐가전 수거 예약센터에 TV와 냉장고 등 폐가전제품 수거를 신청하면 전담수거반이 직접 방문해 무상으로 수거하는 서비스다.

배출수수료 부담 등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전자제품을 친환경 재활용 처리를 해 환경오염방지와 자원 재활용에 이바지한다.

환경부와 한국가전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은 ▲무상방문수거 실적 ▲집하장 운영 실태 ▲사업홍보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거제시를 우수지자체로 선정했다.

거제시는 평가기간 중 폐가전제품 807t을 무상방문수거했고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집중홍보의 달을 운영해 각종 매체를 통해 사업을 집중 홍보해 시민들에게 폐가전 무상방문수거를 알렸다. 또 폐가전제품 수거 집하장에 담당자 휴게공간을 조성하는 등 집하장 환경개선에도 힘썼다.


거제시 최무경 자원순환과장은 “앞으로도 집하장 개선과 관리를 강화하고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많은 시민이 폐가전을 편리하게 배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seo0kk@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