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건설, 금천구 무료급식소 환경개선 봉사활동

부동산 입력 2021-11-24 14:12 정훈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하석주(오른쪽) 롯데건설 대표이사가 23일 서울 금천구 독산동에 위치한 무료급식소 ‘살구여성회 따뜻한 밥집’ 앞에서 유성훈 금천구청장에게 기증판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롯데건설은 지난 23일 서울 금천구 독산동에 위치한 무료급식소 ‘살구여성회 따뜻한 밥집’의 환경개선을 완료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이사와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증판 전달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살구여성회 따뜻한 밥집’은 1997년부터 20년 넘게 관내에서 무료급식을 지원하는 무료급식소이며 독거노인,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복지사업을 다수 진행하고 있다.


롯데건설은 지난 2012년부터 건설업의 특성을 살린 시설 개선 사회공헌 활동인 러브하우스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금천구에서는 지난 2015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시행한 러브하우스 봉사활동에서는 무료 급식소의 주방, 배식소, 식사 공간 등 내부 인테리어와 환기 시설을 전면 교체 했으며, 간판 및 출입문 등 외관 보수를 통해 노후시설을 개선했다. 또한, 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식자재와 물품도 후원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많은 봉사활동 행사가 축소됐지만, 건설업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번 러브하우스를 통해 무료급식소를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시행한 봉사활동은 매칭 그랜트 제도를 통해 마련된 기금을 활용해 진행했으며, 롯데건설은 전 임직원이 매달 사회에 환원하는 기부금의 3배의 금액을 회사가 함께 기부하는 1:3 매칭 그랜트 제도로 ‘샤롯데 봉사 기금’을 조성해왔다. /cargo29@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