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딕바이오엔케이, 바이오 메타버스 사업 진출…뷰티베이커리와 MOU 체결

증권 입력 2021-11-29 13:31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왼쪽부터 김학식 뷰티베이커리 대표이사, 최강용 뷰티베이커리 회장, 김민석 메딕바이오엔케이 대표이사, 김대성 대창솔루션 대표이사.[사진=대창솔루션]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대창솔루션 자회사 메딕바이오엔케이가 바이오 메타버스 사업에 진출한다. 

 

29일 메딕바이오엔케이는 메타버스 사업을 위해 블록체인 플랫폼 신사업 ‘LOTT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 뷰티베이커리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메딕바이오엔케이와 뷰티베이커리는 바이오 및 의료 기술을 블록체인 플랫폼, 가상화폐, NFT(대체불가능토큰), 메타버스 사업에 접목시킨다는 방침이다.

 

뷰티베이커리는 본업인 뷰티 브랜드 사업과 함께 블록체인 플랫폼 신사업 ‘LOTT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LOTT 프로젝트는 케이뷰티(K-BEAUTY), 케이팝(K-POP)NFT 기술을 접목시켜 온라인상에 구현한 결제 플랫폼이다. ‘LOTT 토큰으로 ‘LOTT 플랫폼과 연계된 메타버스 생태계에서 상품 결제가 가능하고 향후 외부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게 될 예정이다.

 

뷰티베이커리는 블록체인 플랫폼 및 IT 솔루션 개발 전문회사 소프텍 코퍼레이션(Softec Corporation)과 공동으로 ‘LOTT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소프텍 코퍼레이션은 지난 22일 뷰티베이커리와 공동으로 유럽, 일본을 포함한 해외에서 ‘LOTT 토큰의 프라이빗 세일(private sale)을 진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메딕바이오엔케이는 코스닥 상장사 대창솔루션의 관계사로 NK세포를 활용한 항암 면역치료제를 연구하고 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으로부터 ‘NK세포를 이용한 항암 면역 세포치료제실시권을 취득해 항암제를 개발 중이다. NK세포를 대량으로 증식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 중으로 췌장암을 적응증으로 하는 상업 임상 1상을 준비 중에 있다.

 

김민석 메딕바이오엔케이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촉발된 이동 제한으로 메타버스 시대가 급물살을 타고 있다빅데이터·인공지능·5G 등 첨단 기술을 확장현실 기술과 융합해헬스케어 메타버스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전했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부

byh@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