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시, 4차 산업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 총력

전국 입력 2021-11-29 17:42 수정 2021-11-29 17:44 김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오성연료전지와 신재생에너지 융복합단지 2,000억 규모 투자 협의

29일 변광용 거제시장(가운데)과 거제시 직원들이 평택시 소재 오성연료전지를 방문해 2,000억 원 규모의 연료전지 발전시설 사업유치와 투자계획에 대해 협의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거제시청]

[거제=김서영기자] 경남 거제시가 연료전지, 데이터센터 등 4차 산업 유치를 통해 지역 내 산업의 다각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29일 거제시에 따르면 변광용 시장과 거제시 직원들은 이날 평택시 소재 오성연료전지㈜를 방문해 2,000억 원 규모의 30MW급 연료전지 발전시설 사업유치와 투자계획에 대해 협의했다. 


오성연료전지는 국내 최고의 연료전지 발전사로 ‘거제형 신산업·에너지 융복합단지 조성사업’의 주요 사업자다.


거제형 신산업·에너지 융복합단지 조성사업은 둔덕면 하둔리 일대 부지 25만㎡에 총사업비 7,950억 원을 투입하는 사업으로 각종 규제로 발전이 저해되고 있는 둔덕면의 균형발전을 위해 거제시가 역점을 기울이고 있는 시책 사업이다.


또한 연료전지 발전시설과 연료전지에서 나오는 폐열을 활용한 데이터센터, 냉동물류센터, 스마트 양식장과 스마트팜 등 연관 산업시설을 조성하는 새로운 유형의 신에너지 테마사업으로 거제시에서 전국 최초로 시행하고 있다. 


거제시는 이 사업으로 한국판 그린뉴딜 정책의 최우선 과제인 저탄소·분산형 에너지 확산에 기여하고, 미래 경제기조를 아우르는 제4차 산업을 융합한 신산업 기반구축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변광용 시장은 “산업 다각화는 거제시의 큰 숙제 중 하나였다”며 “거제 경제의 쌍두마차인 조선 산업과 관광 산업에 대한 다각적 지원과 함께 신산업 유치로 미래 먹거리 산업 창출의 동력을 확보하고, 대규모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seo0kk@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