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호반써밋 하이브파크’, 이달 민간임대부터 공급 개시

부동산 입력 2021-12-01 16:13 정훈규 기자 1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호반써밋 하이브파크’ 조감도. [사진=호반건설]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호반건설은 이달 대구 롯데마트 칠성점 부지에 들어서는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를 공급한다고 1일 밝혔다.


대구 북구 칠성동2가 일대에 위치한 이 단지는 민간임대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조성되며, 지하 4층~지상 최고 45층 규모로 민간임대아파트 446가구, 오피스텔 46실,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전 타입이 선호도 높은 전용 84㎡로 구성되며, 남향 위주 배치에 평면은 4Bay(일부 타입 제외) 구조가 적용된다. 단지 커뮤니티시설로 실내골프연습장, 휘트니스, 작은도서관 등이 마련된다.


단지는 옛 대형마트 부지에 들어서는 만큼 주변에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바로 앞에 이마트 칠성점이 있고, 메가박스, 롯데백화점, 삼성창조캠퍼스, 북구청 등 다수의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고, 칠성초, 침산중, 대구일중, 칠성고와 인근 학원가 및 북부도서관 등 교육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오페라하우스가 단지와 바로 맞닿아 있고 콘서트하우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등의 문화·레저시설도 주변에 있다. 신천대로, 북대구IC, 대구권 광역철도(예정) 등이 가까이 있으며, 중심 생활권에 위치해 버스와 지하철역 등 대중교통 접근성도 우수하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이달 민간임대아파트 임차인 모집을 시작으로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을 공급할 계획이다. 


민간임대아파트는 10년까지 임대 기간을 보장하며, 임차인의 자격제한 등이 있는 공공지원민간임대아파트와 달리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의 경우 별도의 자격제한이 없다. 청약통장 유무나 당첨 이력과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세대주면 전국 어디서나 청약이 가능하며, 취득세나 재산세 등 세금 부담도 없다. /cargo29@sed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