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더블유캐드코리아, ‘2021 KSAE 대학생 자작 자동차대회’ 후원

S경제 입력 2021-12-07 11:44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설계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지더블유캐드코리아(ZWCAD KOREA)는 지난 12월 3일부터 5일까지 새만금 군산 자동차 경주장에서 열린 ‘2021 KSAE 국제 대학생 자작 자동차대회’에 공식 브로즈 후원사로 참가해 대학생들의 자작 자동차에 대한 열정과 꿈을 응원했다고 전했다.


올해 15회를 맞은 ‘2021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는 미래 자동차 산업 육성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대회에는 100여개의 팀 소속 대학생들이 참가해 오프로드 차량인 바하(Baja), 온로드 차량인 포뮬러(Fomula)를 직접 설계 및 제작까지 참여하여 경기를 펼쳤다.


오프로드 경기인 바하(Baja) 부문에 출전한 영남대학교 유새 팀은 오프로드 지형을 고려해 멀티링크 서스펜션 시스템 및 헬리컬 기어 동력전달장치를 구현하여 차량의 안정성 및 고성능을 확보하는 설계를 함과 동시에 뛰어난 협업 역량을 펼쳤으나 아쉽게 우승에는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지더블유캐드코리아는 ‘2021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처음 참가하였으며, 대회에 참가하는 대학생 동아리에 ZW3D 무상 라이선스와 무료 모델링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영남대학교 ‘유새 (YUSAE)’ 팀 원준혁 팀원은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대회가 12월로 연기되면서, 같이 대회 준비를 하던 일부 친구들이 끝까지 함께하지 못한 점이 조금 아쉬웠다”며 “경기에 지속적으로 참가하다보니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가는 것을 느낀다. 내년에는 많은 학우들이 경기에 참가하여 자신의 전문성을 키우기 바란다”고 대회에 참가한 소감을 말했다.


최종복 지더블유캐드코리아 대표는 “대학생들의 실력이라고는 상상하지 못할 정도로 놀라운 작업 결과를 보였다. 많은 학생들이 미래 자동차 산업의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작자동차 설계에 필요한 ZW3D 교육 및 라이선스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