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증권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적립식 구매로 장기적 투자 지원

증권 입력 2021-12-14 11:08 최민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최근 KB증권을 필두로 증권사들이 연이어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주식을 1주 단위로 매매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1주 미만, 1,000원 단위의 금액기준 투자가 가능하게 된 것이다. 이처럼 소수점 매매가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일반 주식과 다른 소수점 매매의 특징을 이해해야 성공적인 투자가 가능하다고 주장한다. 일반 주식 매매와 다르게 소수점 매매는 투자하려는 주식의 가격을 지정할 수 없고 금액 주문의 경우는 수량 또한 자동으로 정해진다.


소수점 매매는 ‘단기거래’가 매우 불편하지만 KB증권을 이용자들은 소수점으로 사 모은 주식이 1주이상일 때 ‘온주’ 전환을 통해 실시간으로 매도할 수 있어 불편함을 피할 수 있다.


KB증권은 현재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오픈한 증권사 중 적립식 구매에 특화하여 장기적인 투자를 지원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KB증권은 한 번에 10종목을 동시에 선택해서 각 종목별 비중(금액)을 조정하여 정기 구매를 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조정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더구나 종목별 10만원 이하의 매수 주문에 대해서는 종목 수와 관계없이 3개월간 수수료를 받지 않고 있어 미국 우량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고객들에게 부담 없는 투자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KB증권은 MZ세대들에게 소액을 모아 자산으로 성장시키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블 미니에 소수점매매로 “1주 완성하기” 기능을 제공한다. 커피값 한잔을 아끼고, 외식 비용을 줄여서 값비싼 해외 우량주를 마치 식물을 키워내 듯 성장시키는 UI/UX를 제공한다. 내가 정해 놓은 ‘업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매일 조금씩 자산을 성장시키며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개념의 주식투자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오는 12월 31일까지 5천원이상 소수점매매 매수 고객에게는 5,000원에서 100만원까지 100% 당첨이 보장된 소수점주식 랜덤박스 추첨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랜덤박스 추첨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사전 신청을 해야하며, 선착순 10만명까지 추첨 기회가 제공된다. /choimj@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민정 기자 증권부

choimj@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