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치피오, 스위스 Micro 아시아 전략적 파트너 인수

증권 입력 2021-12-29 14:24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마이크로모빌리티시스템즈 제품.[사진=에이치피오]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에이치피오가 스위스 ‘마이크로모빌리티시스템즈 (마이크로)’의 아시아 전략적 파트너인 ‘지오인포테크이노베이션’의 지분 65%를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했다고 29일 밝혔다. 인수금액은 약 152억 원이다.

 

‘지오인포테크이노베이션’은 마이크로와 함께 한국과 일본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아시아 전략적 파트너다. 일본에서는 마이크로와 JV를 설립하는 등 강한 협업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매출액은 지난해 195억 원을 기록했다.

 

에이치피오 관계자는 “이번 인수 이후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극대화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며 “얼마 전 중국 현지 방송에서 에이치피오의 ‘하이앤고고 밀크파우더’와 스위스의 'Micro' 킥보드가 유아동 부문에서 유럽 Top3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으로 함께 소개된 적이 있다”며, "품질 및 안전성을 중시하는 아시아의 소비자들에게 향후 에이치피오와 Micro가 유럽의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시너지를 내며 다양한 협업모델을 보여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국내에서도 에이치피오가 보유한 프리미엄 브랜드들과 전략적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협력관계를 구축하면서 브랜드를 키워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새로운 프리미엄 브랜드를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사업들 간의 시너지를 통해 회사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시스템을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hyk@sea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