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스코어,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 인증 획득

S경제 입력 2022-01-03 09:39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국내 최대 골프 포털 스마트스코어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MS 인증은 기업이 주요 정보자산 보호를 위해 수립∙관리∙운영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의 적합성에 대한 심사를 진행한 후 일정 기준 이상을 충족한 기업들에 부여된다.


‘정보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에게 필수적인 ISMS 인증은 정보보호 관련 기업의 활동이 우수하며, 서비스 안전성을 확보했다는 의미를 가진다. 또한 ISMS 인증을 획득할 경우 정보보호 전문서비스 기업 지정 시 업무 수행능력 심사 평가표의 ‘정보보호 인증기업’ 항목에 만점이 부여된다.


스마트스코어는 정보보호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4개 분야 16개 항목, 보호대책 요구사항 12개 분야 64개 항목 등 세부 항목 80개의 세부 항목에서 적합성 평가 기준을 통과하여 ISMS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ISMS 인증으로 스마트스코어는 약 270만 회원의 개인 정보 보호를 비롯한 서비스 운영을 위한 보안체계에 대한 안전성과 신뢰성을 검증받았다. 체계적인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수립한 스마트스코어는 이번 ISMS 인증을 시작으로 꾸준한 정보 보완 활동 강화를 통해 내실 있는 성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스마트스코어 관계자는 “그동안 회원들의 개인 정보 보호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며 “정보보호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만큼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정보 보완 관련 활동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마트스코어는 차별화된 골프 서비스를 제공하는 골프 포털로 스코어 관리, 골프장 부킹, 조인, 투어, 골프매거진 등 골프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