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세권 입지 상업시설 ‘과천 센텀 스퀘어’ 분양

S경제 입력 2022-01-04 09:21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과천 센텀 스퀘어 상업시설]

경기도 과천시 갈현동 지식정보타운 6블록 일원에 들어설 예정인 역세권 입지 상업시설 ‘과천 센텀 스퀘어’이 오는 7일 홍보관을 오픈하고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과천 센텀 스퀘어’은 지하 4층~지상 15층, 2개동, 연면적 약 13만 4,396㎡ 규모의 업무시설 ‘과천 스마트-K’와 함께 조성되는 근린생활시설이다. 준공은 2022년 11월 예정이며, 이 중 상업시설은 지하 1층 ~ 지상 2층에 들어선다.


해당 상업시설은 2025년 개통예정인 지하철 과천지식정보타운역 역세권 상가로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난 장점을 갖췄으며, 인덕원 동탄선, 월곶 판교선, 인덕원역 GTX-C 노선 등이 추가되면 향후 유동인구 및 배후수요가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특히 상업시설과 함께 들어서는 업무시설 ‘과천 스마트-K’에 입주가 확정된 신성, 선진, 경동, 일성, 경동제약 등9개 기업체의 근무자 수요로 탄탄한 고정 수요도 확보했으며, 인근 8,400여 세대의 주거타운 수요까지 더해져 발길이 끊이지 않는 활발한 상권을 형성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대규모 주거지나 업무시설을 중심으로 집적된 ‘항아리 상권’으로 다른 상권으로 소비자가 빠져나가지 않는 특징을 갖고 있고, 지식정보타운 내 상업시설 비율이 높지 않아 독점적 위치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상가 중앙에 선큰광장을 설계해 상가 이용객 및 상주 근무자들을 위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방문객들의 체류시간을 높여 상권 활성화에 유리한 장점을 갖췄다”며 “ 인근에 조성되는 수도용지공원과 근린공원은 산책로와 휴식, 힐링 명소로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과천 센텀 스퀘어’ 홍보관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에 마련되며, 오는 7일 오픈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