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코, 인도 아다니그룹과 친환경제철소 합작사업 추진

산업·IT 입력 2022-01-13 16:01 문다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포스코]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포스코가 인도 아다니(Adani)그룹과 친환경 일관제철소 등 합작사업을 추진한다.

양사는 지난 7일 포스코그룹 최정우 회장김학동 철강부문장 및 아다니 가우탐 회장카란 항만·물류사업 CEO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포괄적 협력 양해각서 체결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인도내 친환경 일관제철소 합작을 비롯해 탄소저감 정책 대응을 위한 재생에너지수소물류화학 등 그룹차원의 협력 가능한 다양한 사업기회를 발굴한다제철소 건설은 인도 서북부 구자라트주 문드라 지역을 검토 중이다.

최정우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포스코의 제철 기술력과 아다니그룹의 에너지인프라 전문성이 결합할 경우 철강을 비롯한 미래 친환경 사업에서 다양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양사의 역량을 집중해 한국과 인도간 모범적인 협력모델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1988년 설립된 아다니그룹은 2020년에 매출액 150억불을 기록한 인도 최대의 에너지·물류기업이다항만 운영자원개발발전신재생에너지석유가스인프라 건설 및 운영 등 인도 전역에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최근 재생에너지 및 그린수소 생산 관련 대규모 투자계획을 발표하며 미래시장 선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포스코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인도 고급강 수요 선점 등 철강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져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dalov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