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대출 국회의원,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우수상임위원장 선정

전국 입력 2022-01-27 16:28 이은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박대출 환노위원장, ‘노련한 진행’ 호평

박대출 국회의원


[
진주=이은상기자]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박대출 위원장(국민의힘, 경남 진주갑)26,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선정 ‘2021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상임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2020년까지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의원상)6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박 위원장은 2021년 국정감사에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여야 어느 쪽에도 치우치지 않고 균형있는 진행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 위원장은 위원장의 권위보다는 간사 간 합의로 갈등이 있는 사안에 대해 합의를 도출하려고 노력했다.

 
2021년 국정감사는 대장동 블랙홀 국감으로 첫날부터 파행되거나 예정시간보다 지연되어 시작한 상임위가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환노위는 박 위원장의 리더십으로 파행 없이 마무리 지었다. 피켓을 부착하고도 파행없이 국감을 진행한 상임위는 환노위가 유일하다고 한다.

 
박 위원장은 상임위 운영뿐만 아니라 각 현안에 대한 수준 높은 대안도 제시했다. 기상청 국감에서 헷갈리는 기상청 일기예보 용어에 대한 박 위원장의 지적에 일기예보 용어가 개선되어 안내되고 있다. 애매한 표현인 ’ ‘대신 ‘09~12와 같이 최소 3시간 단위의 시간으로 표시하고, 그동안 보도하지 않는 경우도 있었던 빗방울은 0.1m 미만이라는 표현을 넣어 예보의 정확성을 높였다.

 
박 위원장은 지난해 국정감사는 국회의원으로 열 번째이지만, 위원장으로는 첫 번째였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큰 의미가 있는데다 뜻 깊은 수상까지 너무 감사하다라며, “늘 응원주시고 지켜봐 주시는 진주 시민 여러분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호시우보하는 한 해가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법률소비자연맹에서 주관하는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은 지난 23년 동안 각 분야 전문가들이 국정감사 전 과정을 모니터링하고, 종합적인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을 시상해오고 있다. dandibodo@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