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메이드, NFT 유동화 서비스 하이프솔트에 전략적 투자

산업·IT 입력 2022-02-03 15:20 수정 2022-02-08 09:46 문다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위메이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위메이드는 클레이튼 기반 NFT 유동화 서비스 하이프솔트(HYPESALT)에 리드 투자사로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하이프솔트는 이용자들이 보유하고 있는 NFT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올해 1분기 내 론칭할 예정이다. 클레이튼 플랫폼 상의 NFT를 소유한 사람이라면 하이프솔트를 통해 NFT ‘콜렉션’을 생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해당 콜렉션에 상응하는 토큰을 발행해 NFT를 유동화할 수 있다.

생성된 콜렉션에는 누구나 자신이 보유한 NFT를 예치하고 ‘홀더’가 되어 해당 콜렉션의 토큰을 생성 및 수령할 수 있다. 이는 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감 등으로 구매했으나 판매가 쉽지 않았던 NFT를 콜렉션에 넣어 토큰을 통해 쉽게 유동화할 수 있게 해주는 독특한 모델의 서비스다.

또한 보유한 토큰을 각 콜렉션에 상환할 경우 콜렉션에 있는 NFT가 랜덤하게 주어진다. 수수료를 내면 원하는 NFT로 받는 것도 가능하다. 자신이 생성 또는 참여한 콜렉션에서 거래가 많이 이뤄질수록 해당 콜렉션 토큰의 유동성 풀에는 더 많은 거래 수수료가 배분되고, 그에 따라 받는 보상도 더 커진다. 이는 해당 토큰과 예치된 NFT의 가치를 높이는 효과를 낳는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하이프솔트가 모든 NFT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고 보고 투자했다”며 “앞으로 위믹스 생태계 내의 NFT 및 DeFi 서비스 등과 연계해 다양한 서비스로의 확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dalov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