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반건설, 프롭테크와 ESG 분야 오픈 이노베이션 파트너십 강화

부동산 입력 2022-02-07 18:43 이지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교보리얼코 업무협약 체결식 단체사진. [사진=호반건설]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호반건설은 부동산 종합서비스 기업 교보리얼코㈜와 ‘신사업 협력 및 오픈이노베이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호반건설과 교보리얼코는 프롭테크 분야의 오픈이노베이션과 ESG 분야 신사업 등에 힘쓰기로 했다. 양사는 오픈이노베이션 추진을 위해 기술공모전의 공동개최, 스타트업 테스트베드 및 보육공간 지원, 펀드 조성 등에도 함께 노력한다. 또한, 최근 세계적인 화두로 자리 잡은 ESG 분야에서도 스타트업 지원을 강화하고 환경 및 신재생에너지 공동사업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박철희 호반건설 대표이사는 “최근 프롭테크 산업은 부동산 서비스를 넘어 시공, 안전관리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면서 건설부동산업계의 신성장 동력이 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프롭테크 부문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건설은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의 주도로 2019년 건설업계 최초의 액셀러레이터법인인 ‘플랜에이치벤처스’를 설립한 데 이어 2020년 오픈이노베이션팀을 신설하고 스마트건설 체계에 대응해 오고 있다. 도심형 스마트팜 기업 ‘쎄슬프라이머스’ 투자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20여개 기업에 대한 투자를 진행했다. /eas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산업2부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