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화학-한국남동발전, ‘RE100 달성 공동 대응’ 협약

산업·IT 입력 2022-02-20 11:00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국내 첫 발전공기업-대기업간 RE100 협력

유지영(왼쪽 세 번째) LG화학 부사장(CSO)과 은상표 한국남동발전 신사업본부장(〃 네 번째)이 지난 18일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LG화학]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LG화학은 지난 18일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국내 총 발전량의 10% 이상을 공급하는 한국남동발전과 ‘RE100 공동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지영 LG화학 부사장(CSO)과 은상표 한국남동발전 신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양 사는 성공적인 RE100 실행을 위해 재생에너지 전력 공급 및 사용 관련 업무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협력 분야는 한국남동발전 보유 재생에너지를 활용한 RE100 이행 방안 협의 신규 재생에너지 개발사업 정보교류 및 공동투자 방안 구축 실무 전문가 양성 교육, 기술 교류 등 재생에너지 산업 활성화 추진 등이다.

 

첫 협력 과제로 한국남동발전 삼천포발전본부 태양광발전소에서 발생한 9GWh 규모의 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에 대한 시범 거래가 논의될 예정이다. 이후에도 양 사는 재생에너지 사업을 공동 추진하는 등 RE100 달성을 위한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LG화학은 국내외에서 녹색프리미엄, 전력직접구매(PPA) 등을 통해 약 8만 가구가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340GWh 규모의 재생에너지를 확보하는 등 2050년까지 전 세계 모든 사업장의 RE100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유지영 LG화학 부사장은 “LG화학은 글로벌 지속가능 과학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2050 넷제로 달성이라는 도전적인 목표를 수립하고 혁신 공정 도입, 친환경 원료·연료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글로벌 IT·자동차OEM 등 고객사의 탄소 감축 요구 대응에 필수적인 재생에너지 확보를 위해 한국남동발전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