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창바이오텍, 동두천 재개발 PM 추가 수주 확보

증권 입력 2022-03-18 14:49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한창바이오텍은 18일 주식회사 케이와이와 10억원 규모 도시개발 PM(부동산시행개발사업 총괄관리) 용역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프로젝트는 경기도 동두천시 지행동 산 72번지 일원에 공동주택 및 근린생활시설 공사설계 및 PM용역으로 총 3만평 규모다. 용역 기간은 2023630일까지다.

 

한창바이오텍은 최근 ESG 사업인 바이오 음식물처리기, PM, 온라인커머스 등 신사업에 매진하고 있다. 특히, 인허가에서부터 준공까지 전 과정에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한창과 협업을 기반으로 PM 사업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2021년 공시자료 기준 23억원 규모 PM 사업 수주를 확보했으며, 향후 수주 행진을 이어가며 실적 성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한창바이오텍은 세계 3대 푸드서비스 기업인 아라마크에 미생물 기반 바이오 음식물처리기 멈스를 공급하는 등 ESG 사업 부문에서도 올 상반기 내 추가적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한창바이오텍은 지난 2월 초 감사전 재무제표 기준 개별 영업이익이 17억원을 달성하며 흑자전환 실적을 공시 한 바 있다. 이는 신사업인 PM 사업과 음식물처리기 유통 등에 힘입은 것으로 풀이되며, 올해도 해당 신사업의 매출 신장을 기반으로 대폭적인 수익성 향상에 주력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9월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한창 그룹사로 포함되었으며, 모회사인 한창과 PM 사업 부문 등에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사업부를 신설한지 얼마 안됐음에도 불구하고 23억원 규모 PM 사업 수주에 더해 이번 1분기 내 추가 매출을 확보한 만큼 올해 역시 수주행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집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