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마블, 첫 ESG 보고서 발간…지속가능경영 전략 공개

산업·IT 입력 2022-03-28 16:32 문다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넷마블]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넷마블은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주요 성과계획 등을 담은 첫 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보고서에는 기업 소개를 비롯해 2020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ESG 전략 및 경영핵심 ESG 이슈지속가능경영 성과 등을 담았다.

 

넷마블은 이해관계자들과 투명하고 진실되게 소통하며 즐거운 미래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ESG 비전을 ‘We Entertain, Support, and Grow together’로 정하고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3가지 중점추진 계획을 공개했다.

 

▲첫째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한 게임 경쟁력 강화 및 블록체인메타버스 등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 ▲둘째지속적이고 고도화된 사회공헌 활동 및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신규 사업 개발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셋째, ESG에 대한 전사적인 인식 제고 및 관리체계 구축 통한 ESG 경영 문화 정착 등에 중점을 두고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넷마블 ESG 경영위원회 위원장인 권영식 대표는 넷마블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넷마블만의 특화된 ESG 경영전략을 수립해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추진 기반을 마련했다며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성장하며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친환경 신사옥 구축전문적인 사회공헌 활동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 확립 등 ESG 중심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는 넷마블은 작년 12월 ‘ESG 경영위원회를 설립하며 ESG 경영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넷마블은 이번 보고서를 시작으로 매년 ESG 보고서를 발행해 지속가능경영 활동 및 성과계획을 이해관계자와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2021년 활동 성과를 담은 두 번째 ESG 보고서는 연내 공개한다./dalove@sedaily.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dalov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