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尹정부 UAM 상용화 소식에 강세

증권 입력 2022-04-27 10:13 서정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서정덕기자]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이하 켄코아)가 윤석열 정부가 미래 모빌리티를 국정과제로 삼고 UAM(도심항공교통)을 상용화한다는 소식에 2거래일 연속 강세다.

27일 오전 10시 10분 현재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전 거래일 대비 800원(6.18%) 상승한 1만3,750원에 거래중이다

켄코아는 국내 최초 에어택시로 내정된 볼로콥터 한국 파트너사로 알려져 관련주로 거론되어 왔다.

켄코아는 제주도 및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 드론산업 생태계 구축 및 UMA 사업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국내 지자체와 협업은 물론 글로벌 기업들과 UAM 환경 조성에 발빠르게 나선 만큼 윤 정부의 미래 모빌리티 육성 정책의 수혜가 기대된다.

윤창배 KB증권 연구원은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제주 도서지역 화물 드론 상업화 및 에어택시 인프라 개발사업을 추진 중이며 타 지역 대비 제주가 UAM 커머셜 런칭이 가장 빠를 것”이라며 “UAM 운항 및 기체조립 등의 분야에서 켄코아가 시장 선점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지난 25일 대통령인수위원회는 "디지털플랫폼 정부를 실현하는 핵심축으로서 모빌리티를 미래 핵심 성장 동력으로 키운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인수위는 2025년 UAM 상용화를 목표로 실증 및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민·군 겸용 기체(AAV) 등 핵심 기술 개발을 지원하며 UAM 이착륙장, 수도권 시범공역, 관제시스템 등 인프라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smileduck29@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정덕 기자 증권부

smileduck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