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비온, 경기도태권도협회와 친환경 통학버스 보급 MOU 체결

S경제 입력 2022-05-04 08:45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친환경 전기승합버스 제작사 이비온은 경기도태권도협회와 지난 4월 ‘경기도협회등록도장 노후차량의 친환경 전기버스 교체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2023년 4월 시행 예정인 어린이통학버스 경유차 사용금지 조치에 대비한 것으로, 경기도태권도협회 산하 회원 노후차량의 친환경 어린이통학버스 교체를 상호 지원함으로 경기도 내 태권도장의 발전과 차량 운행에 따른 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이비온은 향후 친환경 어린이통학버스 교체 및 구매를 원하는 협회원들의 비용과 심리적 부담을 최소화해 어린이통학버스의 친환경 전기버스 전환 및 공급 장려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경기도태권도협회는 협회차원에서 친환경 18인승 전기승합버스 모델인 이비온 E6를 구매하는 협회원들을 적극 지원할 계획으로 협회를 통해 이비온 E6 모델을 구매하는 협회원들을 대상으로 충전기, 블랙박스 및 선팅, 1종 대형 면허 취득비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태권도협회 관계자는 “이비온 E6 모델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어린이통학버스의 친환경 전기버스 전환을 도울 수 있는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친환경 대안”이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