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마사회 유튜브 채널, ‘경주마 육성’ 콘텐츠 공개

산업·IT 입력 2022-05-06 11:35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국마사회의 공식 유튜브 채널 ‘마사회TV’ 소개 이미지. [사진=한국마사회]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마사회는 공식 유튜브 채널 마사회TV’에서 한국경마 100년을 기념해 제주목장 경주마 육성과정을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초 한국마사회는 역사, 나눔, 사랑, 글로벌 도약 이라는 4가지 주제로 유머러스한 한국경마 100년 기념 티저 영상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영상에서는 한국마사회 제주목장 렛츠런팜 제주에서 국산 경주마의 글로벌 도약을 위해 시행되는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경주마 육성과정을 담았다.

 

경주마 육성과정이 이루어지고 있는 한국마사회 제주목장 렛츠런팜 제주는 이국적인 풍경으로 제주 관광객들에게 각광받는 관광지이기도 하다. 렛츠런팜 제주에서 훈련받는 국산 경주마는 망아지부터 경주마 데뷔까지 시기와 연령에 따른 전후기 육성과정을 거친다. 이번에 공개된 3편의 영상에서는 시청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국내 초고 교육과정에 빗대 경주마 육성과정을 소개한다.

 

1편 초등반 망아지 영상에서는 태어난 지 4일 된 망아지 대길이가 힘차게 일어나는 모습을 볼 수 있고, 2편 중등반 전기육성 영상에서는 질풍노도 시기의 어린 말들이 사람과 친해지는 과정과 힘차게 초원을 달리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 세 번째 고등반 후기육성 영상에는 경주마의 근지구력을 키울 수 있는 실내 언덕주로 모습과 경마장 입사 전 최종 심사인 육성 조련심사 과정을 담았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