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용보증기금, IBK기업은행과 ‘매출채권보험 모집대행 업무협약’ 체결

전국 입력 2022-05-31 10:06 김정희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IBK기업은행을 통한 매출채권보험 홍보, 상품 안내 가능

조충행 신용보증기금 이사(왼쪽에서 세번째)와 권용대 IBK기업은행 그룹장(왼쪽에서 네번째)이 30일 마포 프론트원(FRONT1)에서 열린 ‘매출채권보험 모집대행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김정희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과 30일마포 프론트원(Front1)에서 ‘매출채권보험 모집대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IBK기업은행은 매출채권보험 홍보, 가입 희망기업 추천, 필요서류 안내 등 모집업무를 수행하고, 신보는 보험 설계, 인수심사, 보험계약 체결 등의 가입 절차를 진행한다.

매출채권보험 가입 기업은 주요거래처의 신용상태 확인과 모니터링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모집대행 은행이 추천한 기업은 보험료 할인 등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매출채권보험은 신보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업무를 수탁받아 운용하는 공적보험제도로 보험에 가입한 기업이 물품이나 용역을 외상판매한 후, 거래처로부터 대금을 회수하지 못하면 손실금의 최대 80%까지 보상해준다.

당초 매출채권보험은 모집부터 가입까지 신보를 통해서만 가능했으나, 고객 저변 확대와 접근성 향상을 위해 시중은행에서도 모집대행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으며, 지난해 6월 이후 하나, 신한, 국민, 부산은행에서 매출채권보험 모집업무가 이루어지고 있다.

매출채권보험 가입을 희망하는 기업은 가까운 협약은행 지점이나 신용보증기금 영업점 또는 보험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보 관계자는 “모집대행 업무협약 확대로 주요 시중은행을 통한 매출채권보험 상담 및 안내업무가 가능해 고객 접근성 및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보는 매출채권보험 활성화로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과 위기극복을 위한 공공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